기독교 주요 절기에 따라 사순절, 감사, 선교, 성탄 등 교회에서 필요한 대표적인 12가지 주제 안에서 매달 2-3편의 무료 영상을 제작 배포해 한국교회를 돕고 있는 소망교회(김지철 담임 목사)가 올해도 사순절을 맞아 영상을 무료 배포 중이다.

이번 사순절에는 <재의 수요일>, <사순절; 그리스도와의 연합>, <우리의 왕>, <성금요일> 외에도 주일학교 학생들을 위한 그림말씀_<마지막 만찬>과 <감람산에서 기도하신 예수님>등 영상물 6편을 무료 배포한다.

올해 제작한 것은 6편이지만 <소망영상나눔> [사순절/부활절] 탭에서 기 제작 편수까지 살펴본다면 이번 사순절에 사용할 수 있는 영상은 무려 17편이나 된다.

<소망영상나눔>에 등록된 영상은 일반적으로 1분 30초에서 2분 30초 내외이지만, 이번 사순절에는 절기의 이해를 돕기 위해 9분짜리 영상물 <사순절: 그리스도와의 연합> 편도 특별 제작됐다.

영상물에는 사순절의 기원과 그리스도인의 자세, 고난주간 등을 담았고, 각 교회의 필요에 따라 구역별로도 나누어 상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이용을 원하는 교회나 성도들은 소망교회 홈페이지(www.somang.net)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로그인 후, 미디어- <소망영상나눔> 코너에서 해당 영상에 댓글을 남기고, 영상 원본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