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총, ‘꼭 31일이 아니어도 좋다’ 등 기본 지침 발표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은 성령강림주일인 5월 31일을 ‘한국교회 예배 회복의 날’로 선포하고, 전국 교회가 주일 예배를 생활방역 지침의 범위 내에서 정상화하는 캠페인을 전개 중이다.

그런데 캠페인을 전개하는 중에 이태원 클럽에서 집단 감염이 발생하고, 이어 국지적으로 지역감염이 보고되고 있다.

이에 이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는 한교총 사회정책위원회(위원장 소강석 목사)가 25일 발표문을 통해 지역과 교회 여건을  감안해  ‘예배회복의날’을 시행해 줄 것을 전국의 교회들에게 요청했다.

다음은 사회정책위원회가 발표문을 통해 전국의 교회들에게 요청한 사항 3가지다.

“첫째, 교인 출석 목표치를 조정하여 주십시오. 당초 80% 정도의 출석을 목표하였으나, 수치적 목표달성보다 개별 교회의 장소 및 방역 여건에 맞춰 거룩한 은혜와 감동이 있는 예배 회복의 날을 준비하여 주십시오.

둘째, 교회가 속한 지역사회 여건을 충분히 감안하여 주십시오. 일부 지역의 경우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고 있으므로 지역 상황에 따라 날짜를 조정하여 주십시오.

셋째, 방역준칙을 철저히 지켜주십시오. 본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이 빨리 종료되지 않을 수 있는 상황에 따른 예배 회복을 위한 교회의 불가피한 행동입니다. 모든 교회는 ‘교회 방역 준칙’을 지켜주시고, 교인들이 교회 안에서 오래 머무르지 않도록 지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