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이정익 목사, 실천신대 제6대 총장 취임

기사승인 2020.11.06  08:24:22

공유
default_news_ad1
   
▲ 박종화 이사장으로부터 취임패를 전달받는 이정익 신임 총장(우)

“실천신학을 더 강조해, 작지만 강하고 하나님 나라의 목회를 이뤄가는 목회자들로 훈련시키는 학풍을 이어가고 발전시켜 나가겠다”

신촌성결교회 원로 이정익 목사가 신학 이론과 목회현장의 가교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세워진 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이하 실천신대) 제6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3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실천신대에서 교계와 신학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한 이정익 목사는 앞서가는 신학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총장 취임식에서 이 목사는 “짐을 내려놓아야 할 나이에 새로운 짐을 지게 된 것이 영광스러운 마음이지만, 한편으론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면서 “여섯 분의 전임교수님, 한국교회를 대표하는 중진목회자 여섯 분의 겸임교수님들과 함께 목회의 이론과 실제가 균형을 이루는 차별화된 강의를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목회자를 양성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실천신대 전임교수로는 조성돈 박사(목회사회학), 정재영 박사(종교사회학), 이범성 박사(선교봉사), 박종환 박사(예배설교), 김선영 박사(교회교육), 김정선 박사(목회상담)가 있다.

객원교수로는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김병삼 목사(만나교회), 송태근 목사(삼일교회), 이상학 목사(새문안교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 지형은 목사(성락성결교회)가 있다.

임영한 news@newsnnet.com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