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교연, ‘2020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열어

기사승인 2020.11.26  00:13:18

공유
default_news_ad1

- 김장김치 5천kg 담가 복지사각지대 소외 이웃에 전달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권태진 목사)은 24일(화) 오전 9시부터 오후2시까지 서울서부역 참좋은친구들 노숙인 무료급식소에서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2020 사랑의 김장나눔 대축제’ 행사를 열었다.

탈북민 및 노숙인 등이 김장 봉사자로 참여해 담근 김장김치 5천kg는 노숙인급식소와 미혼모시설, 독거노인과 탈북민 가정 등에 전달됐다.

매년 11월 가난한 이웃과 사회적 약자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2단계 격상에 따라 봉사자들에 대한 발열체크와 마스크 쓰기, 손소독, 사람간 거리두기 등과 같은 기본 방역 수칙 준수는 물론, 김장을 담그는 현장에 방역 소독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취식을 금하는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됐다.

이에 따라 개회예배는 개회식을 겸한 간단한 인사소개와 김장담그기 오리엔테이션으로 바꾸어 간단히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원칙에 따라 김장 봉사자 인원을 좌석 수의 20%선인 총 40명 이내로 제한했다.

이날 김장행사에 소요된 재정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과 한교연 자체 모금으로 마련되었으며, 탈북민과 노숙인들의 봉사로 담근 김장김치는 10kg박스 500개로 나눠 서울 동작구 미혼모자생활가정, 노원구 백사마을 연탄은행, 강동구 불우청소년 위탁시설, 탈북민 가정, 독거노인 푸드뱅크&꿈누리작은도서관, 참좋은친구들 노숙인무료급식소 등에 고루 지원됐다.

이병왕 기자 wanglee@newsnnet.com

<저작권자 © 뉴스앤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